본문 바로가기
일본기초정보

일본여행 :: 일본 오프라인 벼룩시장 「플리마켓」일정 및 이용방법

by 한일부부 류우 2023. 8. 2.

 

일본여행 플리마켓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한일부부 류우 입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중고거래를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용하지 않은 물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저렴하게 판매한다" 취지가 판매자에게도 구매자에게도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학창 시절, 주말이 되면 친구들과 근처 공원 벼룩시장에 가서 돗자리 펴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팔아서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갔었던 추억이 있네요. 요즘에는 당근이라는 플랫폼이 정말 잘 되어있어서 특정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중고거래가 가능해서 벼룩시장 같은 건 사라졌지만 말이에요. 


하지만 일본은 어떨까요? 아날로그 감성이 남아있는 일본은 아직도 오프라인 벼룩시장이 굉장히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저희 부부도 데이트 중 근처에 벼룩시장이 열려있으면 뭐가 있나 하면서 구경하러 가곤 합니다 :) 제가 스트릿 빈티지 아이템에 관심이 많아 가끔 득템 할 때도 있고 특별히 구매하지 않더라도 보는 것만으로 재미가 쏠쏠하고요. 벼룩시장은 보통 아침 9시부터 오픈하는 곳이 많아서 일본에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침시간을 활용하기 좋은 콘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오프라인 벼룩시장「플리마켓」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일본의 아날로그 감성을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 주세요! 플리마켓이 무엇인지, 언제 어디에서 열리는지, 분위기는 어떤지에 대해서 지금부터 쉽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플리마켓이란?

・일본 플리마켓 날짜와 위치 정보는?

・일본 플리마켓 분위기는?

 

 

 


 

 

 

일본 플리마켓이란?

 

 

이른바 "플리마켓"은 원래 프랑스 각지에서 행해지고 있던 Flea Market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물건은 사용할 수 있는 한 소중히」라고 하는 자원 절약・에너지 절약의 사상과, 환경 보전까지 포함한 사고방식으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재생 가능한 것을 공원, 광장에 가져와 매매 혹은 교환해서 재이용한다는 시민들의 지혜로서 각지에 퍼졌습니다. 

 

일본에서 "플리마켓"이 알려지게 된 것은 1975~1976년에 걸쳐 전개된 "미국건국 200년제" 캠페인 중에서 새로운 풍속으로 잡지 등에서 처음 플리마켓이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처음 플리마켓이 등장한 것은 1979년 10월에 오사카시 니시나리구 쓰모리의 프런티어랜드에서 「일본 프리마켓 협회」가 개최한 「제1회 프리마켓(Free Market)」이었습니다.

그 후, 일본 프리마켓 협회의 활동과 함께, 오사카를 중심으로 각지에 퍼져, 새로운 유통 시스템으로서 전개, 풍속으로서의 정착, 이벤트로서 인식되고 있습니다. 플리마켓은 현재도 각 지역 중 오사카에서 가장 크게 열리고 있습니다.

 

 

 

 

 

일본 플리마켓 날짜와 위치 정보는?

 

 

일본 플리마켓의 시초는 오사카이지만 전국적으로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도쿄에서도 평일 / 주말 할 것 없이 플리마켓이 왕성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오픈하는 점포 수는 일반 시민들이 판매와 구매를 하다 보니 평일보다는 주말이 확실히 많습니다. 플리마켓이 열리는 날짜와 위치 정보는 일본 플리마켓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리마켓 일정 정보 확인하는 방법

 

일본여행팁 :: 일본 플리마켓 일정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한일 부부 류우 입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앞서 포스팅했던 「 일본 플리마켓 정보 」에서 플리마켓 일정

japantripguide.tistory.com

 

 

 

 

 

일본 플리마켓 분위기는?

 

일본 플리마켓 분위기는 제가 어렸을 때 이용했었던 벼룩시장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물건을 편하게 풀어놓고 판매하시는 분들, 아기자기하게 자신의 플리마켓을 꾸며놓은 분들 등 다양한 플리마켓이 열리니 분위기를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행 중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플리마켓 분위기

 

 


 

 

 

오늘은 일본 플리마켓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여행 중 휴양지나 관광지 등 특정 장소에 가서 사진 찍고 쉬는 것도 물론 좋지만  "일본인" 들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플리마켓 같은 콘텐츠도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여행 계획 세우실 때 플리마켓 일정을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플리마켓 추천드리고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