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도쿄여행

일본여행 :: 나리타공항에서 호텔까지 캐리어 배송서비스

by 한일부부 류우 2023. 8. 16.

나리타 공항에서 자신의 호텔까지 배송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일부부 류우입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혹시 이른 아침 비행기 편으로 일본에 가면 호텔 체크인까지 캐리어를 어떻게 하시나요~?
일반적으로는

  • 예약한 호텔에 캐리어를 맡기고 스케줄 진행
  • 스케줄 잡은 지역의 코인로커 이용

 

이런 방법으로 많이 여행하시더라고요. 하지만 호텔이 역에서 멀거나, 스케줄을 계획한 지역이 예약한 호텔과 멀어질수록 짐에 대한 부담과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는 이런 짐을 가지고 이동하는 것만으로 체력적으로 금방 지치고 연세가 있으시다면 더욱 힘들어하시죠. 캐리어를 가지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공항에서 호텔까지 수하물을 「당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일본의 각 공항마다 이러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지만 "나리타 공항"을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서비스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서비스 몇 시부터 가능한가요?
  •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방법
  •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주의 사항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서비스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시고 수하물 받으신 후 로비로 나오시면 호텔로 배송할 수 있는 운송회사의 택배서비스 프런트가 있는데요. 나리타 공항에 있는 제1,2,3 터미널 모두 설치되어 있고 터미널마다 배송서비스받을 수 있는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터미널에 대한 정보는 아래 URL (나리타 공항 공식 홈페이지 )에서 운송회사의 정보 / 장소 /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택배(택배 서비스) | NAA 나리타 국제공항 공식 웹사이트

나리타 국제 공항 수하물 택배(택배 서비스)

www.narita-airport.jp

 

  • ​제1터미널 - 국제선 도착 로비 남・북쪽 윙에 1개씩 
  • 제2터미널 - 국제선 도착 로비
  • 제3터미널 - 국제선 도착 로비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서비스 몇 시부터 가능한가요?

터미널 별 배송서비스 영업 시간표

가장 빠른 영업시간은 06:30으로 한국에서 첫 비행기를 타고 간다고 하더라도 문제없어 보이네요.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방법

제1터미널 남쪽 윙에 위치하고 있는 운송회사에서 보내는 방법을 예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짐을 보내는 절차는 의외로 간단하고, ​단시간에 끝납니다.  

야마토 쿠로네코" (Yamato Transport)

"야마토 쿠로네코" (Yamato Transport)"라고 하는 운송회사입니다. 메인컬러가 녹색, 노란 원 안에 검은 고양이가 그려진 야마토 운수는 일본의 대형 운송 회사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운송회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운송회사 부스로 가서 접수하기

배송서비스 받을 운송회사에서 접수


수하물을 가지고 배송서비스 카운터로 가서 당일 호텔 배송서비스를 신청한다고 말하면 개인정보 / 호텔 정보를 기입할 전표를 받습니다. 일본어 혹은 영어로 기재된 전표에 필요 사항을 기입합시다.

숙소의 상세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 직원에게 숙박할 지역의 숙소 명칭을 알려주면 호텔 위치를 찾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2. 무게 측정 후 지불하기

무게 측정 후 지불

그런 다음 직원이 수하물의 크기와 무게를 측정하고 비용을 계산합니다. 여기에서는 배송하고 싶은 시간대를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송시간을 설정할 때는 의뢰한 시간, 배송처에 의해 제약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 당일 호텔 배송은 10:30분까지 의뢰하셔야 합니다 ※

10:30 까지 접수하면 당일 배송

※ 칸토지역:도쿄도, 가나가와현, 치바현, 사이타마현, 도치기현, 군마현, 야마나시현, 이바라키현을 포함

 

집으로는 받을 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지만 호텔로 발송하는 경우 시간대를 지정할 수 없고 보통 호텔 체크인 하는 시간에 (15:00 - 18:00) 도착합니다.

​미도착시 체크인할 때 호텔 측에 물어보면 위치 추적이 가능하여 택배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리타 공항 → 호텔 배송 주의 사항

택배 가능 사이즈 : 택배는 일반적으로 가방이나 캐리어의 경우, 세로·가로·높이의 치수 합계가 160센티(62인치) 이하로, 무게가 25킬로(55파운드)까지 보낼 수 있다 합니다.

 

세 변의 합이 160cm (62인치) 까지 가능

 

큰 수하물이나 깨지기 쉬운 물건을 보내는 경우 : 스노보드, 스키, 골프 클럽 등은 별도 요금이 부과되는 전용 커버가 필요합니다. 술병 등 깨지기 쉬운 물건의 경우, 상자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 커버, 상자는 카운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 : 발송처나 사이즈・무게에 따라서 다릅니다. 예를 들면 치수 합계가 120센티 이하로 15킬로 이하의 짐을 도쿄 23구 내에 보내는 경우는, 1,950엔이 됩니다.

 

 

 


 

 

 

오늘은 공항에서 호텔로 짐을 부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외국인과 말 섞는 거에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은 티켓대행업체 (클x, xxxx데이 등)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가격은 2배 (5만 원 이상)부터 시작한다고 하더라고요.

 

연세가 있으신 분,  혹은 아침에 하드 한 스케줄을 계획하신 분께 당일 호텔 배송서비스를 추천드리고 여행 시간을 더욱 알차게 사용해 보세요!

​추가로

​반대의 경우, 호텔 → 공항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있다고 하지만 모든 변수를 생각해야만 하는 해외여행에서 이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여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