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도쿄여행

도쿄여행 :: 스카이라이너 + AREX 한·일 공항철도를 승차권 한장으로 이용가능!

by 한일부부 류우 2023. 7. 31.

 

 

 

한국 공항철도 AREX +스카이라이너를 티켓 하나로 이용가능

 

 

안녕하세요. 한일 부부 류우 입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은 예년보다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왔다는 소식을 접했는데요.

7~8월 여름 휴가 시즌을 이용해 일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더라고요.

​오늘은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  뿐만 아니라 "지방 도시에서 서울역까지 와서 인천공항을 하시는 분"도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 내용이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2023년 8월 4일부터

  • 한국 서울역 → 인천국제공항 직통 공항철도(AREX)
  • 일본 나리타공항 → 우에노 스카이라이너를

티켓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 정보는 한국과 일본의 콜라보! 뉴스를 처음 접했을 때 이게 뭐지? 하면서 조금 의아했었는데 한국 직통 공항철도와 일본 직통 공항철도가 콜라보를 한다니....! 요즘 같이 일본여행을 많이 가는 시기에 굉장히 좋은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쿄 여행을 잘 모르시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게요!

 

 

스카이라이너 + AREX  한·일 공항철도를 승차권 한 장으로 이용

 

  1.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란?
  2.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가격은?
  3.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이용방법은?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란?"

 

한국 직통 공항철도(AREX)란

서울역 ↔ 인천 국제공항역을 연결해 주는 직통 철도입니다. 서울역을 시작으로 공덕역, 홍대입구역... 인천공항 터미널의 공항철도 라인을 울역 - 인천 국제공항 터미널역을 약 40분 정도 "직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직행열차입니다. 시간당 1~2대씩 있고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넓은 시간대에 약 40분 정도로 공항에 갈 수 있어 서울뿐만 아닌 위성도시, 지방도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도 시간절약에 대해 굉장한 장점이 있는 열차입니다.

공항철도 라인

 

 

 

 

일본 스카이라이너(SkyLiner)란

나리타 공항 ↔ 도쿄 도심(우에노역)을 연결해 주는 직통 철도입니다. 우리나라도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도심까지 거리가 있는 것과 같이, 일본도 같습니다. 나리타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도쿄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들어와야 하는데 이 거리가 약 70km 정도이고 70km 거리를 약 40분 정도 "직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철도입니다. 시간당 2~3 대 운행하고 오전 7시부터 오후 11까지 폭넓은 시간대에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굉장히 빠른 열차이고 많은 여행객 분들께 시간절약을 위해 추천드리는 철도입니다.

스카이라이너 라인

 

 

​​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가격은?

 

콜라보 자체에 굉장히 매력적으로 생각하지만 가격이 비싸다면 수요가 적겠죠?

금액적인 부분도 역시 굉장히 중요한 면이라고 생각하는데요.

  • 한국 직통 공항열차 AREX 편도 이용 금액 : 9500원
  • 일본 스카이라이너 편도 이용 금액 : 약 24000원 (2570엔)

이 각각의 티켓을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티켓 한 장으로 구매하시면

"26000원(2910엔)"에 이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

시간뿐만 아닌 가격 면에 있어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콜라보에 정말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제가 서울 근처 거주 도쿄 여행객이라면 무조건 이용할 것 같습니다.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이용방법은?​​

이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8월 6일부터"와그(WAUG)" , "노랑풍선 여행사"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마치면 이메일로 구매내역 + QR코드가 오는 방식으로 "이메일로 전부 실물티켓으로 교환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서울역 공항철도 이용하는 플랫폼 옆에 "티켓 교환 박스 ( 키오스크 )"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거나 키오스크에서 교환하는 게 어렵다면 안내소에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일본에서는 나리타공항역 스카이라이너 탑승하는 곳으로 가셔서

"티켓 교환 박스 ( 키오스크 )"에 QR만 찍으면 실물티켓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이 역시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안내소에 가거나 주변 역무원에서 부탁하시면 바로 교환 가능합니다.

 

오늘은

"한국 직통 공항철도 + 일본 스카이라이너" 티켓 한 장으로 이용 가능! 한국과 일본 철도회사의 콜라보 소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행객이 많은 시기에 이렇게 여행객들을 위해 콜라보하는 게 여러모로 참 좋아 보입니다.

물론 리무진 버스가 편하고 좋긴 하지만 버스의 특성상 역시 러시아워 시간에 교통체증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서울 쪽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시간 + 가격면에 이점을 살려 여행 계획을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떻나요?

강력히 추천드리고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