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일부부 류우입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일본 의류 스파 브랜드
유니클로 vs GU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니클로 공식사이트 : https://www.uniqlo.com/jp/
※ GU 공식사이트 : https://www.gu-japan.com/jp/sp/
"GU는 학생들을 위한 곳이죠?
일본 현지사람들에게 GU란 학생이 입는 옷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GU의 트렌드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유니클로와 GU 각각의 장단점을 알고 두 브랜드를 이용한다면 실패 없는 쇼핑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두 브랜드의 차이점, 각각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디자인
- 실루엣
- 재료 및 기능
- 가격
의 시점에서 자세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Contents
- 유니클로 GU 패스트 리테일링
- 디자인
- 실루엣
- 소재 및 기능성
- 가격
- 정리
유니클로 GU 패스트 리테일링
아시는 분도 많겠지만
GU와 유니클로는 같은 '패스트 리테일링'이라는 회사 산하 브랜드입니다.
패스트 리테일링에는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유니클로와 GU는 그중에서도 그룹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력 브랜드가 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같은 그룹사의 형제 브랜드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유니클로와 GU에서는 같은 종류의 옷이라도 디자인이 다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타깃 연령층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 유니클로 : 남녀노소를 불문 모든 사람 타깃
- GU : 10~20대 젊은 층 타깃
같은 종류의 의류라도 디자인이나 실루엣, 디테일이
타깃에 맞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GU 셔츠
유니클로 셔츠
유니클로와 GU 각각의 사이트에서
'셔츠 맨즈'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셔츠가 나오지만,
GU가 '오픈 카라 셔츠'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일본 10~20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오픈 카라 셔츠"
GU는 이러한 젊은 층의 트렌드에 항상 대비하여 디자인하기 때문에 10~20대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GU에서는 완전히 스테디셀러가 된 오픈 카라 셔츠.
반면에 남녀노소 일반적인 디자인의 옷을 구매하기 원한다면 (일명 기본템) 유니클로에서 쇼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루엣
다음으로 실루엣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도 유니클로, GU 각각의 사이트에서 상품을 확인해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만,
GU
GU는 압도적으로【오버핏】상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도 오버핏 패션이 큰 트렌드로
몇 년 전부터 유행해 왔으며 최근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오버핏의 트렌드는 특히 10~20대 젊은 층 사이에 완전히 스며들고 있으며,
오버핏 티셔츠나 와이드 팬츠를 필수 패션아이템으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30대 이상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핏을 선호하기 때문에
GU의 의류보다는 유니클로의 기본템이 더 잘 맞을 거라 생각합니다.
남녀노소 입을 수 있는 것을 제공하는 유니클로는 일부 예외는 있지만 기본 저스트 사이즈의 아이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와이드 테이퍼드 팬츠나 조금 여유 있는 편안한 핏의 T셔츠 등
오버사이즈를 별로 느끼지 않는 아이템에 관해서는
30대 이상 세대들에게도 인기가 있어 유니클로의 일반 라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 쇼핑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추세에,
사이즈 미스의 영향이 적은 오버사이즈 패션은 당분간 트렌드에 머물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앞으로 유니클로에서도 더 늘어날지도 모릅니다.
소재 및 기능성
다음으로 소재, 기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U
GU의 사고방식은 기존 패스트패션과 가깝고
트렌드의 옷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 스타일을 취하고 있습니다.
"GU의 상품은 싼 만큼 질이 나쁘다"라는
인식이 많이 있습니다만 과거에 비해
전체적인 소재의 수준은 상당히 향상되었고,
유니클로 보다 좋은 소재의 의류도 있습니다.
유니클로 이상의 좋은 소재의 의류이면서
가격은 적당하고 트렌드감도 있다니 최고죠!
유니클로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유니클로가 추구하는 것은 'Life Wear'.
일상에 다가가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옷을 만들고 있습니다.
생활에 있어 필요한 의류를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거나 경감시킬 수 있는 옷을 만들어 저렴하게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쾌적하게 하는 것'이
유니클로 의류 제작의 이념입니다.
비, 특히 장마철 필수 템 방수 후드나 코트,
가볍지만 따뜻한 울트라 라이트 다운,
매일 정장을 입는 직종의 직장인을 위하여
아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리미가 필요 없는 비즈니스 셔츠,
여름철이나 겨울철이나 더 이상 일본인의 생활에 빠질 수 없게 된
에어리즘이나 히트텍의 이너류 등…
생활이 쾌적해지는 기능성을 완비한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기능성이 풍부한 옷들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좀 나갑니다.
이런 가격적인 부담을 덜기 위하여 유니클로는
디자인은 심플하게, 실용성은 지켜
다른 패스트 패션 브랜드와 다를 바 없는 품질에 가격은 다운해서
판매하고 있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거든요.
또한 유니클로는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다른 패스트 패션과 달리 같은 것을 오래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클로 소재는 오래 입을 수 있도록 터프하거나 질 좋은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아이템이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꼭 이 블로그의 다른 기사도 봐주세요.
가격
마지막은 가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브랜드를 비교해 봤을 때
전체적으로 유니클로보다 GU가 저렴합니다.
유니클로도 충분히 저렴한 가격이지만 GU는 그것보다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셔츠 가격으로 비교해 봅시다.
유니클로
유니클로의 평균 셔츠 가격은 1990엔, 2990엔~2990엔.
물론 이 가격보다 싼 것도 비싼 것도 있지만, 가장 많은 것은 이 가격입니다.
GU
반면 GU는 가장 많은 셔츠의 가격대는 990엔 1990엔.
유니클로보다 1000엔 정도 저렴해요.
왜 이렇게 가격 차이가 나는 건지?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① 품질, 소재의 차이
GU도 품질은 오르고 있습니다만,
역시 전체적으로는 유니클로가 품질은 위.
그만큼 가격도 조금 차이가 납니다.
② 타깃층의 차이
GU의 메인 타깃이 젊은 세대인 것은 이야기해 왔지만,
제1 타깃은 "젊은 여성"입니다.
여성 의류 시장은 상당히 넓고 패스트 패션도 남성에 비해 상당히 많습니다.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의류 시장은 정말 넓어서
가격면에서 승부를 봐야 때문에 가격을 최소한으로 승부를 봅니다.
정리
GU와 유니클로의 차이점을 간단히 정리하면,
- 유니클로는 심플지향, GU는 트렌드지향
- 유니클로는 전 연령타깃, GU는 젊은세대 타깃
- 품질은 유니클로가 위지만 GU도 상향되는 중
- 가격면에서는 GU가 상당히 저렴
- 유니클로도 점점 트렌드 반영
유니클로만으로도 코디하기 충분할 수 있지만
남들보다 반 걸음 앞서는 트렌드를 도입하면 더욱 자신의 패션에 대해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GU와 유니클로 각각의 장점을 살려 구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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