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정보/도쿄여행

도쿄관광 :: 아이와 꼭 가볼 만한 로컬 여행지 기치조지 「쁘띠 마을」

한일부부 류우 2024. 2. 25. 16:29

 

 

 

 

 

도쿄 로컬 관광지

 

 

 

 

안녕하세요. 한일부부 류우 입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도쿄 여행을 계획하는데 막상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계시죠.

남들이 매번 가는 관광지, 책자에 단골로 소개되는 관광지, 이런 곳 말고 혹시  「현지에서는 유명한 로컬 관광지이지만 한국인이 잘 모르는 스폿」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이 혹은 연인, 또는 귀염귀염하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가면 좋을 도쿄 로컬 관광 스팟을 알려드릴 건데요.

 

자연과 문화, 럭셔리하지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동네 「기치조지」에 있는 「쁘띠 마을」이라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색다른 도쿄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 집중해 주세요!

 

 

 

기치조지 쁘띠마을(吉祥寺プティット村)

 

 

Contents

 

  1. 기치조지 쁘띠마을?
  2. Cat CAFE 테마리노 오시로
  3. Arrivée et Départ
  4. 기치조지 미치노역
  5. TEA HOUSE 「잎」

 

 

 

 

 

1. 기치죠지?

 

 

기치조지 쁘띠마을

 

기치조지 쁘띠마을이란,

 

일본 시민들에게 도쿄 「살고 싶은 동네」 랭킹에 항상 상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치죠지.

 

공원, 미술관, 이자카야 거리, 쇼핑센터 등 자연과 문화, 쇼핑 명소도 풍부하고,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지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이런 키치죠지에, 동화 같은 판타지틱 한 관광 스폿이 탄생했습니다. 「키치죠지 쁘띠 마을」이라는 타이틀로 그림책의 세계라는 테마를 표현한 시설입니다. 내부에는 7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브리 미술관이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테마가 참 아기자기하고 지브리틱 한 복합시설이기 때문에 아이들 혹은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관광 스폿입니다.


 

그림책의 세계를 그대로 재현한 「기치죠지 쁘띠 마을」

 

키치죠지역에서 도보 약 7분, 역의 동쪽 출구를 나와 나카미치도리를 진행해 가는 앞에 보이는 판타지틱 한 건물, 그것이 「키치죠지 쁘띠 마을」입니다.

 

 

기치죠지 쁘띠 마을 입구

 

 

 

나카미치 거리에 서 있는 신기하고 귀여운 장소 「키치죠지 쁘띠 마을」

 

2018년 4월에 탄생한 키치죠지 쁘띠 마을은, 「기치죠지에 숲을 만들자」라는 콘셉트로 탄생했습니다.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그림책의 세계가 그대로 튀어나온 것 같은 귀여운 건물 디자인. 나카미치도오리를 걷다 보면 갑자기 나타나는 이런 귀여운 건물의 모습이 나타나는데, 시선이 자연스럽게 빼앗기지 않을까 싶어요.

 

 

쁘띠마을에 들어서면

 

 

문에는 기치죠지 쁘띠 마을의 지도가 붙어있고 나무의 문을 넘어 들어가면,  그림책 안에서 볼 듯한 풍경이 귀엽고 신비로운 메르헨 공간이 펼쳐집니다. 굉장히 디테일하게 만들어진 이곳은 특정 사진 스폿이 있는 게 아닌 건물 전체가 인스타 포토 명소라는 점.

 

 

 

고양이가 만든 성?

 

고양이의 크기에 맞게 만들어진 작은 간판이나 문이 곳곳에 만들어져 있고 고양이 발자국이 남아있거나. 그림책 안에서 헤매어 버린 것 같은, 귀여운 세계가 눈앞에 퍼지고 있습니다. 

 

 

 

고양이 크기의 작은 문과 발자국

 

 

키치 죠지 쁘띠 마을을 들여다보자!

 

「그림책의 세계」를 테마로 탄생한 키치죠지 쁘띠 마을에는, 콘셉트이나 장르가 다른 7개의 점포가 모여 있습니다. 고양이 카페「CatCafe 테마리노 오시로」를 시작으로, 초록색 자연이 넘치는 잎사귀 카페, 고양이 상품들이 늘어선 잡화점, 액세서리 숍 등, 다양한 가게가 있습니다.

 

 

 

 

2. Cat Cafe 테마리노 오시로

 

Cat Cafe 테마리노 오시로

 

「테마리의 오시로」

 

기치죠지 쁘띠 마을에 들어서 안쪽으로 가면, 하늘색의 문이 등장합니다. 바로 「Cat Cafe 테마리노 오시로」인데요.

 

마치 고양이 만의 다른 세계에 들어가게 된 테마로 이 정도로 세계관에 충실한 고양이 카페는 없다고 평가받는 인기 Cat Cafe입니다.

 

 

 

테마리노 오시로

 

이곳은 말 그대로 고양이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고양이 카페입니다.  보통 시간제한을 두고 있는 Cat Cafe가 많이 있는데, 이곳은 시간이 무제한으로 고양이를 사랑하는 집사분들이나,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잊고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최적의 스폿」이 아닐까 싶네요.

 

 


고양이 숲의 여왕 테마리

 

고양이 숲의 여왕 테마리짱

 

첫 번째 아이가, 이 성을 만들었다고 하는 고양이의 숲의 여왕 테마리 짱이라고 하는 고양이입니다. 

 

각 테이블 위에는 각 고양이의 프로필이 작성된 파일과 메뉴 테이블이 있습니다. 음식을 고양이에게 주거나 포옹하는 것은 NG. 주의사항도 확실히 파일에 기재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체크해 보도록 합시다.

 

 

고양이 프로필

 

 

점포 내에 모든 고양이의 프로필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전 10시에는 고양이들의 아침밥 타임이 시작됩니다. 고양이들이 스탭 주위로 모이는 이 타이밍이 사진 찍기 매우 좋은 타임이라고 합니다 :)

 

커피나 라떼, 스무디나 플레이트 등, 풍부한 카페 메뉴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3. Arrivée et Départ

 

귀여운 셀렉샵

 

 

쁘띠 마을에 들어가 오른쪽 알록달록한 계단을 올라가면, 아티스트들이 만든 핸드 메이드 상품이 있는 셀렉트 숍 "Arrivée et Départ"가 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겨냥,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굿즈」를 판매하는 잡화점입니다.

 

다양한 제품

 

Arrivée et Départ라는 상점 이름은 arrive(도착)와 depart(출발)라는 단어에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여행을 할 때 두근두근한 설렘,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찾아 손에 잡을 때의 기분과 맞추어 “마음의 여행”을 콘셉트로 하고 있습니다.

 

고양이의 성이 테마인만큼 쁘띠마을 고양이가 그려진 소품이나 잡화도 있습니다.

 

 

액세서리

 

 

추천 액세서리가 있다면, 빵이나 쇼트 케이크의 형태를 한 귀여운 설탕 크래프트나, 종류가 풍부하고 자신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플라워 워치입니다!

 

 

 

 

4. 기치조지 미치노역

 

 

쁘띠마을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이한 음료와 음식이 있는 미치노역

 

미치노역

 

간판에 쓰인 키치죠지의 「吉」 아래에 있는 작은 빨간 리본의 마크가 눈길을 끄는 작은 숍. 쁘띠 마을 입구 바로 오른쪽에 있는 또 하나의 가게, 그것이 "Kichijoji 미치노 역"입니다.

 

다양한 색의 「무사시노 크래프트 콜라」나 쌀을 사용한 「키치죠지 코지 드링크」등, 독특한 음료나 푸드가 많이 있습니다.

 

SNS에서 인기! 독특한 음료

 

팝 드링크 L사이즈

 

아이나 여성에게 인기! 독특한 젤리가 들어간 「팝 드링크」는 외형도 매우 귀엽게 인스타에서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다양하면서 독특한 음료

 

 

잡화

 

 

음료와 음식뿐만 아니라 잡화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반한 아티스트의 그릇,  이외에도 무사시노시 기념품의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하기 좋을 것 같네요.

 

 

5. TEA HOUSE 잎

 

TEA HOUSE 잎

홍차가 메인인 카페 「TEA HOUSE 잎」

 

마지막으로, 기치죠지 쁘띠 마을의 문을 지나 왼쪽에 보이는 카페 「TEA HOUSE 잎」.

시내의 시냇물 소리를 들으면서 평소보다 조금 특별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티 하우스입니다. 녹색으로 싸인 가게의 바닥과 벽에는 해외에서 만든 테라코타 타일, 앤티크 벽돌을 사용하여 세련된 공간이 매력적인 카페입니다.

 

테이블석과 카운터가 있는 1층

 

 

2층

 

카운터석과 테이블석이 늘어선 2층은 초록색으로 이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천장에는 다양한 드라이플라워가 매달려 있어 자연광과 조명이 어우러져 만화에서 등장할 것 같은 숲 속 마을에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다미좌석

 

 

가게에는 에어 플랜트(Air Plant)와 드라이플라워가 장식되어 녹색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다다미 좌석도 준비되어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여도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밖에는 넓게 개방되어 있는 테라스석이 준비되어 있어,날씨가 좋으면 밖에서 시내의 시냇물을 들으면서 카페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는 「티 하우스」라고 이름이 붙는 대로, 18종의 찻잎을 사용한 홍차가 메인 드링크 메뉴입니다. 아울러 홍차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와 홍차와 관련된 알코올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홍차, 디저트 이외에 매인디쉬

 

 

이곳은 아기자기한 디저트와 여러 종류의 홍차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동화 같은 공간에서, 우아한 점심 티 타임을 보낼 수 있는 「TEA HOUSE 잎」. 친구나 가족과 함께는 물론, 혼자까지도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카페입니다.

 
 
 
 
 

 

기치 죠지 쁘띠 마을에서 비일상 체험

기치죠지라는 거리에 갑자기 나타난 그림 같은 세계 「키치죠지 쁘띠 마을」, 어떠신가요?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을 보면서 힐링하거나 숲 속 세계와 같은 카페에서 홍차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굿즈와 독특한 음료를 마셔보는 것도 하나의 꿀잼인 것 같네요.

 

도쿄 여행 중 바쁠수록 이런 곳에서 힐링을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는 더욱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