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정보/일본 날씨 꿀팁

일본날씨정보 :: 8월 9일 태풍 7호, 태풍 6호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는?

by 한일부부 류우 2023. 8. 9.

 

 

 

 

 

안녕하세요. 한일부부 류우입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태풍 6호와 태풍 7호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태풍 6호, 7호 현재 위치
  • 태풍 6호, 7호 예상 경로

 

 

태풍 6호, 7호 현재 위치

 

 

태풍 6호,7호 이동경로

 

 

 

태풍 6호(카눈)는 9일 오늘 밤에 걸쳐 규슈의 서쪽을 북상합니다. 내일은 오전에 걸쳐 태풍 경계 구역에 들어가기 때문에, 규슈 여행 중이신 분들은 폭우나 폭풍에 경계해 주세요. 태풍 6호는 어제보다 약간, 북상하는 속도를 앞당기면서 규슈의 남서해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젯밤부터 규슈 본토도 일부가 태풍의 폭풍역에 들어갔습니다.

중심 부근의 구름이 별로 발달하지 않고, 중심으로부터 100~200km 정도 떨어진 곳에 활발한 구름이 존재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바람도 이 구름의 바로 아래가 가장 강한 상황입니다. 나선형 밴드라고 불리는 구름으로, 기상청에 의한 판정 기준에서는 선상 강수대의 일종으로서 취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젯밤 이후 점차 태풍의 중심에서 반경이 축소되고 있기 때문에 태풍의 약간의 재발달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규슈 본토도 일부가 태풍의 폭풍역에 들어감

 

 


발달한 구름의 띠는 가고시마현 부근에 걸려 있고, 향후는 태풍의 진행 방향과 비구름의 띠의 흘러 들어가는 방향이 일치하는 가고시마현내를 중심으로 격렬한 비가 계속되기 쉬운 전망입니다. 총우량이 상당히 많아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토사 재해나 하천의 증수 등에 경계가 필요합니다. 바람도 매우 강하고, 가고시마현 쿠라사키시에서는 최대 순간 풍속 41.8m/s를 관측하고 있습니다.

또, 태풍의 주위를 둘러싸는 습한 공기의 영향으로 비구름이 계속 걸려 있는 미야자키현이나 오이타현, 고치현 등 태평양측의 산가에서도 강우량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폭우로 인한 재해에 경계하십시오.

태풍 7호(란)는 다음주에 걸쳐 발달하면서 북상하는 진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향후 정보에 유의하십시오.

 

 



▼태풍 6호 8월 9일(수) 5시
 중심 위치 : 야쿠시마의 서쪽 약 100km
 이동 : 북서쪽 15km/h
 중심 기압 : 970hPa
 최대 풍속 : 30m/s
 최대 순간 풍속 : 40m/s


▼태풍 7호 8월 9 일(수) 3시
 중심 위치 : 오가사와라 근해
 이동 : 서쪽 천천히
 중심 기압 : 994 hPa
 최대 풍속 : 20 m/s (중심 부근)
 최대 순간 : 풍속 30 m/s

 

 

 

일본 현지에서 정확도가 높은 날씨 예보 사이트

 

일본여행팁 :: 일본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인기 날씨 예보 사이트

안녕하세요. 한일부부 류우입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일본 꿀팁 정보를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여름휴가기간, 일본여행을 계획을 했던 분들에게 태풍 6호로 인하

japantripguide.tistory.com

 

 

 

 

태풍 6호,7호 예상 경로

 

 

어제 새롭게 발생한 태풍 7호는 발달하면서 서쪽으로 진행되고 있어, 이번 주 후반에 오가사와라 제도에 폭풍역을 수반해 접근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후는 진로를 북쪽으로 바꾸어 다음주에는 강한 세력이 되어 이즈 제도나 혼슈 등에 가까워지는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봉휴가 기간 ( 8월 11일 ~ 15일 ) 중에 태풍 7호의 영향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여행이나 귀성, 이벤트 참가 등을 예정하고 있는 분은 향후의 정보에 주의해 주세요.

 

 

 

출국 전 비행기 지연 및 결항 확인 방법

 

출국전 비행기 지연 및 결항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커뮤니티에서 기상 악화로 인해 지연이 아닌, 결항으로 여행에 차질이 생겨버린 글을 봤는데요. 여행 계획 세우고 다 준비해 놨는데 비행기가 뜨지 않아 여행을 못 가게 된

japantripguide.tistory.com